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52)
나의 이야기 (27)
컴퓨터 (23)
미 공개 글 (0)
WorldOfWarcraft (1)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7. 8. 24. 15:41
사용자 삽입 이미지

DBDesigner4라는 DB 모델링 툴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 무료라고 해서 다운 받아 설치할려고 했는데 약간의 문제가;;;

윈도우에서는 아무런 문제없이 설치 및 실행이 된다. 리눅스도 rpm이 제공되니 빨간모자 계열에선

문제없이 작동이 되리라 생각되는데 ubuntu 에선 그렇지가 않다.

라이브러리 문제가 생기는데 인터넷을 검색하여 해결 방법을 찾았다.

1.) Wine + DBDesigner4
가장 무난한 방법 인듯 싶다. wine이야 이미 여러번 삽질을 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느 외국인 블로그에 wine으로 실행한 스크린샷과 ubuntu에서 실행한 스크린샷이 올라왔는데 ubuntu에서 실행한 DBDesigner4에서 폰트깨짐 현상이 발생하였다.
2.) DBDesigner4 in Ubuntu with LIB
문제가 되는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면 문제 없이 작동 된다고 한다. 그런데 위에서 설명하였듯이 폰트에 문제가 있는듯 하다. http://yacoding.blogspot.com/2006/07/howto-install-dbdesigner-4-on-ubuntu.html 이곳에 해결 방안이 있으니 wine으로 돌리기 싫은 사람은 해보기 바란다.

결론은.. 2번부터 설치하고 폰트에 문제 생기면 GG치고 1번으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2번으로 설치한 스크린 샷이다. 역시나 폰트 설정에 문제가 생겨 font옵션에서 terminal로 수정을 해 주었다.
해결했다고 좋아하던순간; 지지.. 한글 입력이 안된다. 한글을 특별히 쓸 일이 없을것 같지만 코멘트도 영어로 달아야 한다는 난감한 상황;;

프로그램 제작자 홈페이지 : http://fabforce.net/